커리큘럼

    통합 기초 과정

    통합 기초 과정의 모든 커리큘럼은 온라인으로도 수강 가능합니다.
    다워라 기초만의 특징

    다워라 기초과정만의 독보적인 매력 포인트

    • 01 강의시간 외 자습 공간 제공

      3D가 처음인 학생들의 빠른 실력 향상을 위해 정규 강의 시간 외에도 실습 시간과 공간을 추가로 제공합니다.

    • 02 상시 질의응답이 가능한
      시스템

      선생님들이 항시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강의 시간 이외에도 언제든지 편하게 질문하고, 더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    • 03 언제든 다시 볼 수 있는
      강의 녹화본 공유

      반복 연습을 통한 눈에 띄는 성장을 위해 현장 수업 녹화본을 언제 어디서든지 다시 볼 수 있도록 공유해드립니다.

    • 04 3D의 모든 실무 과정을
      다루는 커리큘럼

      3D 제작 과정을 잘 모르는 초보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적성과 취향을 찾을 수 있도록 3D의 모든 실무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.

    강력 추천 대상

    이런 분들은 반드시
    다워라의 기초 강의를 들으셔야 합니다.

    • 비전공자여서 주변에 정보를 얻을 방법이 전무한 분
    • CG를 하고 싶은데 뭐부터 시작해야 할 지 막막한 분
    • 다양한 파트와 프로그램으로 인해 CG에 대한 방향이 안 잡히는 분
    • 유튜브와 온라인 강의 플랫폼에서 독학을 하다가 혼자서는 답을 찾지 못한 분
    다워라 기초만의 구성

    이런 것들을 모두 배웁니다.

    • 3D 모델링 / 텍스처링

      내가 원하는 대상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만들기 위한 방법을 배웁니다.

    • 하이폴리곤 스컬핑

      로우 폴리곤으로는 만들기 어려운 형태를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스킬을 익혀봅니다.

    • 리깅 / 애니메이션

      고정된 3D 물체를 움직일 수 있게 만들어 실감나는 액팅과 스토리를 만드는 노하우를 배웁니다.

    • 라이팅 / 렌더링

      사실적이고 감각적인 조명 연출법과 그에 따른 결과물을 완성하는 방법을 배웁니다.

    • 언리얼 엔진 기초 환경 제작

      최근 영상업계에서도 각광받고 있는 언리얼 엔진의 기초 활용 방법을 배워 다뤄봅니다.

    •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영상 제작

      언리얼 엔진의 장점을 활용해서 고퀄리티의 영상을 빠르게 제작하는 방법을 배웁니다.

    기초과정 커리큘럼

    커리큘럼을 진행하는
    매 순간 다워라 선생님들이 함께 합니다.

    3D 기초 개념 / 인터페이스 기초

    1 3D 제작 과정 소개

    2 3D 기초 개념 이해

    3 기초 인터페이스 조작법

    모델링(Modeling)

    1 3D 모델링 기초 개념 이해

    2 컵, 덤벨, 자전거 등 상황별 3D 모델링

    3 다양한 기능을 조합하는 실무 모델링 노하우

    UV

    1 UV 기초 개념 이해

    2 3D 오브젝트와 2D 텍스처 이미지와의 관계

    3 올바른 UV 작업 방법

    3D 의상 모델링

    1 3D 의상 제작 전문 프로그램을 활용한 의상 모델링

    2 사실적인 의상 제작을 위한 필수 노하우

    3D 스컬핑(Sculpting)

    1 3D 스컬핑를 활용한 모델링 기초

    2 스컬핑 브러쉬 활용법

    3 Normal 맵과 Displacement 맵을 활용한 하이폴리곤 모델링 제작

    어셋 퀄리티 확인

    1 실시간 렌더링 프로그램 활용

    2 완성된 모델링에 예상하는 질감과 룩을 빠르게 점검

    쉐이더(Shader)

    1 질감 표현을 위한 쉐이더 기초 개념 이해

    2 3D 쉐이더 기초 표현 방법

    3 퀄리티 있는 쉐이더 표현을 위한 노하우

    텍스처링(Texturing)

    1 사실적인 질감 표현을 위한 레퍼런스 검색 방법

    2 다양한 페인팅 프로그램을 활용한 텍스처 이미지 제작

    리깅(Rigging)

    1 리깅 기초 개념 이해

    2 조인트를 활용한 리깅

    3 사실적인 동작을 위한 리깅 노하우

    4 모델링 기능을 활용한 리깅 팁

    애니메이션(Animation)

    1 frame, key 기초 개념 이해

    2 공튀기기, 걷기 등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기초

    3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위한 방법

    트래킹(Tracking)

    1 실사 촬영본과 3D의 합성 방법

    2 영화/광고 제작 시 실무 작업 방법 이해

    3 촬영본과 3D가 한 공간에 있는 듯 보이게 하는 방법

    카메라/라이팅/렌더 (Camera/Lighting/Rendering)

    1 원하는 분위기 연출을 위한 레퍼런스 검색 및 분석 방법

    2 장면의 주제를 표현할 수 있는 카메라와 라이팅 연출법

    3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위한 렌더 세팅 방법

    언리얼 엔진 5 기초

    1 언리얼 엔진 5 소개 및 설치 방법

    2 언리얼 엔진 5 인터페이스 기초 조작법

    언리얼 엔진 5 재질

    1 언리얼 엔진 5 재질의 특징

    2 언리얼 엔진 5 재질 사용법

    3 브릿지, 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한 재질 제작법

    랜드스케이프(Landscape)

    1 언리얼 엔진 5 랜드 스케이프를 활용한 지형 제작

    2 지형 제작 전문 프로그램과 언리얼 엔진 5 연동을 통한 지형 제작

    3 브릿지 메터리얼을 활용한 지형 재질 제작

    퀵셀 믹서(Quixel Mixer)

    1 퀵셀의 스캔 데이터를 활용한 사실적인 질감 제작

    2 믹서에서 제작한 질감을 언리얼 엔진에 적용

    메타휴먼(Metahuman)

    1 메타휴먼을 활용한 쉽고 빠른 커스텀 휴먼 제작

    2 모션캡처 데이터를 활용해 움직이는 메타휴먼 만들기

    시퀀서(Sequencer)

    1 언리얼 엔진에서 시퀀서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작업

    2 다른 3D 프로그램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언리얼 엔진에 적용하는 방법

    3 언리얼 엔진 카메라 조작 방법

    라이팅/후반 보정(Lighting/post process)

    1 언리얼 엔진의 라이팅을 활용한 분위기 연출 방법

    2 레벨 환경에 의한 라이팅 방법

    3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을 활용한 후반 보정

    언리얼 엔진 5 FX

    1 언리얼 엔진의 쉽고 빠른 FX 제작 방법

    2 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한 방법

    3 VDB 파일을 활용한 사실적인 FX 표현 방법